티스토리 뷰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 익스피디아 부킹닷컴 아고다 만족도 비교



호텔예약사이트


여름 휴가철을 맞아 호텔 예약 사이트 이용이 활발해지고 있으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정보가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소비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선택 비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가 많이 이용하는 4개 호텔 예약 사이트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 및 피해구제 합의율 등을 분석했다.


- 전반적으로 ‘객실정보의 정확성 ’높고‘, 추가 비용’은 낮고, 피해구제 합의율은 호텔스닷컴·익스피디아 순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호텔스닷컴은 사이트 이용편리성 및 고객응대보상처리서비스 호감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익스피디아는 가격 및 부가혜택의 다양성결제시스템’ 부문이부킹닷컴은 객실정보의 정확성보상처리추가 비용’ 부문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호탤예약사이트 소비자 만족도 비교


평가요소

종합

만족도

갯실정보

덩확성

편의성 및

고객응대

보상

처리

기격/부가

혜택

다양성

서비스

호감도

결제

시스템

추가

비용

호텔스닷컴

3.72

3.77

3.76

3.60

3.59

3.63

3.56

3.01

익스피디아

3.76

3.81

3.75

3.59

3.60

3.61

3.52

2.94

부킹닷컴

3.75

3.88

3.72

3.60

3.54

3.61

3.46

3.36

아고다

3.68

3.78

3.64

3.49

3.53

3.56

3.47

2.98

평균

7.34

3.81

3.72

3.57

3.56

3.60

3.52

3.07


소비자 피해구제 합의율, 호텔스닷컴·익스피디아 높아

 

- 최근 3년간(2015~2017)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4개 호텔 예약 사이트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총 273건으로, 2017년의 경우 전년(89) 대비 46.1% 증가한 130건이 접수됐다

- 업체별로는 호텔스닷컴이 37.7%로 가장 았고, 다음으로 익스피디아, 부킹닷컴, 아고다 순이었다.

- 피해구제 합의율*은 호텔스닷컴과 익스피디아가 각각 63.1%, 62.3%인데 비해아고다와 부킹닷컴의 합의율은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 : 한국소비자원 호텔예약사이트 서비스 만족도 조사 보도자료



댓글